HOME >> 사업영역 >> 환경설비 사업부

선택적 비촉매 환원법(SNCR : Selective Non Catalytic Reduction)
 
소각로, 보일러 등의 폐기물이나 연료의 연소과정 중에 발생되는 배기가스 내의 질소산화물(NOx)을 포함한 배가스에 환원제를 분사하여 인체에 무해한 질소와 물로 환원시켜 제거하는 기술로써 반응의 촉진을 위해 촉매를 사용하는 선택적 촉매환원법(SCR)과는 구분되는 기술로써 촉매없이 고온(870~ 1200℃)의 배출가스에 환원제 (NH3 또는 요소수)를 분사하여 배기가스 내의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하는 기술이다.
선택적 촉매환원법(SCR)에 비하여 건설비 및 유지관리비가 저렴하다.
성실기계주식회사에서는 질소산화물(Nox) 제어공정의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SNCR System의 핵심(기술) 장비인 요소수 공급장치의 요소수 자동분사장치와 분사노즐을 자체 개발, 국내 소각장에 공급하고 있다.

반건식 석회분사(SDA : Spray Dryer Absorber / SDR:Semi-DRy type Lime Injection)
 

연소 후 배연가스에 포함된 황 산화물(SOx)을 흡수, 산화, 환원, 흡착 등의 공정으로 제거하는 방법으로
반응제의 형태와 반응생성물의 처리방법에 따라 구분한다.
성실기계주식회사에서는 습식탈황설비 축소모델 및 반건식공정(SDR:Semi-Dry Type Lime Injection)의 반건식 세정기(SDA :Spray Dryer Absorber)용 회전식분무기, 이류체식 (2-Fluid) 분무노즐 및 관련부품을 개발 시공 하였으며, 관련기술을 실용신안등록 하여 보유하고 있다.

플라즈마 토치(Plasma Torch)
 

Plasma는 물질의 제 4의 상태를 의미하는 것으로써, 공간내의 분자들이 이온화 된 형태로 존재 하면서 전체적으로 중성을 유지하나, 내부적으로는 양이온과 음이온들이 같은 숫자로 혼재되어 있는 매우 불안정한
상태로 화학적 반응이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 지고 있는 고에너지 상태를 의미한다.
Plasma torch는 Plasma기체를 이용하여 전기에너지를 열에너지로 전환하는 열플라즈마(Thermal Plasma) 발생 장치(Plasma Torch, Plasmatron)이며 처리대상물의 용융 및 환원 등에 사용 할 수 있는 다량의 열에너지 전환장치 이다.
7,000~12,000℃의 고열을 발생시켜 소각로 후처리 설비와 절단기, Plasma 용융로 등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폐기물 소각시 2차 오염이 되는 다이옥신, 중금속의 안정화 처리와 재활용 측면에서 일반 산업폐기물은 물론 도시쓰레기에도 플라즈마 에너지를 이용할 가능성이 크다.
현재 당사에서는 1 Mega Watt급 소각설비용 플라즈마 토치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 개발에 성공하여 국내 소각장의 후처리 설비에 사용하고 있다.

회전식분무기(Disk Nozzle / Rotary Atomizer)
 

반건식세정기(Spray Dryer Absorber)용 회전식분무기(Disk Nozzle : Rotary Atomizer)를 이르는 말이다.
고가의 수입품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을 당사의 기술로 소재 및 관련부품을 개발 하여 국산화에 성공하였으며, 당사의제품을 환경관리공단 (수원, 인천, 구리시 소각장)에 공급하여 사용하고 있다.

습식 탈황 설비
 

물, 알카리용액 등으로 배연가스를 세정하여 흡수하는 방법으로 1차 생성물이 용액 또는 슬러리 형태로 되고 SO2와 액체 반응제의 혼합이기 때문에 반응속도가 빨라 SO2 제거율이 높고 부속장치가 컴팩트하여 부지확보가 용이하다.
그러나 공정과정에서 배출되는 가스의 온도가 낮아 연돌에서의 상승력을 위해서는 재가열이 필요하고 공정에 따라 다량의 폐수가 생성되는 단점이 있다.
현재 활발히 이용되고 있는 공정은 석회/석회석(Lime/Limestone)을 이용한 공정으로 90% 이상의 유황분이 제거된다.
강제산화를 하게 되면 최종부산물로 석고(Gypsum, CaSO42H2O)가 생성되는데 이 고체 폐기물은 매립 하거나 건축용 석고보드로 사용되고 상품가치가 높은 황이나 황산을 회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