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업영역 >> 발전설비 사업부

화력발전소용 IGNITOR
 

화력발전소용 보일러의 점화장치로써 중앙통제시스템의 통제 하에, 보일러의 Oil Burner에서 분사되는Oil(석유, 천연가스 등)과 산소혼합물을 점화하여 화염을 발생 시키는 점화장치이며 현재 당사에서 제작하여 국내의 화력발전소에 공급하고 있다.

화력발전소용 OIL BURNER
 
화력발전소용 보일러의 주 연료는 석탄이지만 최초 보일러의 발화 및 석탄의 연소에 의하여 보일러가 적정온도- 석탄투입시 자체 연소가능한 온도-가 될 때까지는 OIL BURNER에 의해 OIL(석유, 천연가스 등)과 산소를 혼합한 혼합 GAS를 보일러 내에 분사하여 점화장치(IGNITOR)에 의한 불꽃으로 GAS를 연소하는 연소 장치이다.
당사에서는 축적된 기술과 품질을 바탕으로 제작된 OIL BURNER를 국내의 화력발전소에 공급하고 있다.

RDF(Refused Derivative Fuel)
 

폐기물 고체연료(Refuse Derived Fuel) - 폐합성수지류, 폐나무류, 폐종이류 , 음식류 등의 가연성 고체폐기물을 수분과 유해성분 및 불연물을 제거한 후 분쇄, 건조, 선별하여 Pellet, Cube 및 Briquette등의 형태로 압축, 성형한 연료 이다.

RPF(Refused Plastic Fuel)
 

폐 플라스틱 고형 연료(Refuse Plastic Fuel) - RDF 연료 중 중량을 기준으로 폐플라스틱의 함량이 60%이상 함유된 고체연료를 말한다.

순환유동층(CFBC : Circulating Fluidized Bed Combustors)보일러
 
연소로내의 유동 매체의 순환에 의한 열전달로부터 스팀을 생산하는 고효율 발전 방식으로 연소 중에 석회석을 이용 한 탈황이 가능할 뿐 아니라, 800 ~ 900℃의 저온 연소로 인하여 thermal NOx의 발생이 거의 없으며 공기의 다단주입 으로 연료중 질소성분의 산화도 차단 할 수 있다.

순환 유동층 발전 보일러는 연료의 제약이 거의 없어 저급 석탄에서부터 석유찌꺼기, Biomass, 폐슬러지, 폐기물 및 폐기 고형물(RDF; Refused Derivative Fuel, RPF; Refused Plastic Fuel) 등의 광범위한 연료를 사용 할 수 있어 다양한 화석연료의 에너지 전환 공정으로서는 최적의 연소 보일러라고 말할 수 있다.
특히, 화석연료의 연소를 통한 에너지원의 생산에 있어서 일반 미분탄 화력 보일러로는 취급하기 어려운 저급 연료(바이오매스 및 폐기물 등)의 에너지 전환 공정에 직접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은 향후 에너지원의 다변화에, 특히 대체에너지가 광범위하게 사용되기 전까지의 화석연료의 다양한 활용에 응용될 수 있어 매우 각광 받는 기술이라 할 수 있다.

산업용 순환유동층 보일러에서 고온의 불활성 물질로 이루어진 유동층(FB : Fluidized Bed)에 RDF(RPF)를 투입하여 연소(Combustion)시키게 되어 고른 혼합과 빠른 가열로 신속하게 연소하는 특징을 지닌다. 더욱이 낮은 층내 탄소농도를 유지하게 되어 완전연소가 가능하며 긴 연소로 내에서 연소입자의 반응시간을 늘이고 다시 사이클론에서 미연 입자를 포집하여 재 연소하는 방식으로 미연소 가연분의 유실을 극소화 할 수 있으며, RDF(RPF)에 사용된 석회석을 이용하여 탈황과 염소성분의 흡수, 제거가 가능하여 환경적으로 안전한 연소기술을 가진 시스템이다.